본문 바로가기

행사안내

세계무술축제, 한눈에 볼 수 있다.

 

충주시의 대표 축제인 충주세계무술축제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역대 포스터가 세계무술박물관에 전시돼 축제의 변천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세계무술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충주세계무술축제를 널리 알리는 취지로 충주세계무술공원(남한강로 26) 내 위치한 세계무술박물관 2층 전시관에 역대 충주세계무술축제 포스터를 설치했다.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지난 2010년 ‘국내 유일의 UNESCO 후원 축제’로 등록됐으며, 올 초 문화체육관광부는 ‘2013년 유망축제’로 선정했다.

이번에 설치된 포스터는 지난 1998년 제1회 축제부터 지난해 제14회까지 세계무술축제가 발전해 온 과정을 파노라마처럼 보여준다.

시는 앞으로 대형프레임(600×80㎝×2식)을 영구 설치해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축제의 역사와 더불어 전시규모를 늘려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올해의 유망축제로 선정된 만큼 기존 프로그램을 한층 보완하고 관람객 맞춤형 신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세계무술축제가 국내외 관광객으로부터 널리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5회째인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란 주제로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