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국회의원이며 한국무술총연합회 회장인 이시종의원이 참가단체장들에게 인사말과 함께주제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2008년 제4차 2008년 제4차 (사)한국무술총연합회 임시총회가(사)한국무술총연합회 임시총회가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무술총연합회 25개단체의 단체장 및 실무자들이 참가하여 2008충주세계무술축제, 무술대전 개최건에 대해서 논의하였다.또한 (사)한국무술총연합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이시종의원으로부터 전통무예진흥법 통과 배경과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서 간단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자리였다.
 
사)대한합기도연합회는 합기도 단체로 참여하여 충주무술축제기간동안에 합기도시연과 천하제일무술대회, 한국무술퍼포먼스절대강자III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제2회대한민국무술대제전' 에 겨루기 종목, 시연경기, 필드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충주무술축제와 충주시가 주최 주관하여 열릴예정이며 '제2회대한민국무술대제전'은 한국무술총연합회, 대한민국무술대제전 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적 지원을 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세계무술연맹, MBC ESPEN, MOOKAS NEWS, (주)소마연구소가 후원으로 충주시에서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다.

Posted by 사무국 som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