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2012. 9. 3. 09:02

 

유네스코가 공식 후원하는 지구촌 전통무술의 향연인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를 마음껏 즐기면서 행운도 누릴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거듭난다.

 

충주시와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에 따르면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7일동안 열리는 올해 충주세계무술축제에는 제2회 세계 닭싸움 월드컵과 최고의 무술도장을 찾아라, 최고의 30초를 찾아라, 최고의 장면을 찾아라 등 무술축제를 관람하는 즐거움을 한층 더 높이고 더불어 상금도 차지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추진된다. 

 

먼저 최고의 무술도장을 찾아라 프로그램은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세계무술공원 보조무대에서 충주시와 충북도내 무술도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각 무술도장의 무술실력을 보여주는 격파와 연무 등 시연프로그램과 각 무술도장만의 자랑거리를 보여줄 수 있는 도장자랑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 우승팀에게는 세계무술연맹 프로그래머의 심사에 따라 상장과 상금 250만원이 주어진다. 

 

8일과 9일 오후 4시부터 무술박물관 앞 잔디마당에서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세계 닭싸움 월드컵(The 2nd World Chicken Fight)은 30명을 1조로 모두 8회에 걸쳐 예선을 진행하고 예선전 각 조 1, 2등의 대진표를 짠 뒤 결선을 진행하며 여성부와 아동부, 마을대항전, 가족대항전, 연령별 대항전, 동문대항전 등 이벤트 대회로 열린다. 

 

대회 우숭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 또는 무술축제 상품권이 지급되고 관람객과 대회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최고의 장면을 잡아라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사진동호인 및 개인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출사대회로 7일부터 9월 12일 낮 12시까지 축제장 내부 및 홍보물이 설치된 장소에서 DSLR카메라와 일반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을 이용해 무술축제 최고의 장면을 찾는 사진촬영대회다. 

 

최우수상에는 현금 200만원과 트로피와 상장이 주어지게 되며 관련 전문가들이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를 가장 잘 표현 사진 등을 심사기준으로 삼아 축제 마지막날인 9월 13일 폐막식에서 시상을 하게 된다. 

 

이밖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촬영한 10-30초 분량의 영상물을 심사하는 무술축제 최고의 30초를 찾아라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에 진행되며 마찬가지로 축제 마지막날 시상식을 갖는다. 

 

이 행사는 향후 충주세계무술축제의 지속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충주시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컴퓨터를 이용한 SNS홍보 뿐만아니라 카카오톡과 라인 등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물 배포를 통해 축제장면의 중계와 홍보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news4857008@hanmail.net
<저작권자(c)타임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osted by 사무국 soma

댓글을 달아 주세요